본문 바로가기

Bon Voyage

스쿠버 다이빙 오픈워터 (Open Water Scuba Diver)

반응형




지난 주말 금요일 하루 연차 휴가를 내고

세부에 스쿠버 다이빙을 하러 다녀왔다!

(목요일 칼퇴근 후 밤 비행기 타고 세부에 밤 늦게 도착 - 일요일 오후 세부 출발 인천 밤 도착)


타고난 운동신경으로 한번의 막힘도 없이 4번의 교육 다이빙을 술술 거쳤고

(아 물론 이론 테스트에서 여러번 막혔었다...-_-;;)

강사분으로부터 칭찬도 여러번 들었다!!!


작년 코타키나발루에서 체험 다이빙을 이미 했으니깐 뭐 이정도야 ㅋ




내가 교육받았던 한국인이 운영하는 다이빙 샵 '니모다이브'



게스트 하우스가 위치해있었던 무슨 빌리지인데... 아 이름 까먹었다 ㅋㅋ



이번 여행은 다이빙 자격증 획득을 목표로 하였기에

출국 전에 '오픈워터 자격증 과정+게스트하우스 숙박+식사' 패키지를 예약 했었는데, 결과적으론 좋은 선택이었던 듯 하다.


공항에 도착해서 숙소까지 픽업부터, 교육 다 끝나고 마사지 쿠폰까지 총 비용은 33만원


게다가 난 비수기였던 데다 다른 일행이 없어 강사분과 1:1로 교육받았다! ㅎ


 


다이빙 샵 바로 앞 바다 모습

사진 보니 다시 또 가고 싶네!






수중에서 찍은 다이빙 하는 모습

불과 이틀만에 저정도로 (최고 수심 21m) 하는 거 결코 쉬운거 아니다! ㅋ 



다이빙 라이센스를 발급하는 기관은 세계적으로 몇군데가 되는데,

내가 이번에 받은 건 SDI (Scuba Diving International) 으로

한국 지부에서 발급해 주기에 귀국하고 며칠 있다 바로 집에 도착하였다.






이로서 내 인생에서 운전면허증 이후 두번째 자격증을 보유하게 되는... ㅋㅋ 



반응형